본문 바로가기
스쿠버 다이빙/인도네시아, 필리핀, 팔라우

신혼 여행지 즐기는 방법 보라카이 스쿠버 다이빙

by ∫∑Å£¾ 2022. 2. 3.

 

이번 게시글에서는 신혼여행지로 많이 다녀오는 보라카이에서 스쿠버 다이빙을 할 수 있는 유용한 정보와 다양한 내용들을 다이버 분들에게 설명하려 합니다. 일반적인 보라카이 여행객들은 호텔에서 호캉스를 즐기거나 바닷가 주변에서 해양 스포츠 혹은 일출, 일몰을 감상하긴 하겠지만, 그 보다 더욱 멋진 바닷속을 탐험하면 더 좋은 추억이 될 것 같아 이렇게 정리하니 필요하신 분들께서는 게시글을 끝까지 읽어 필요한 정보를 얻어 가시기 바랍니다.

 

보라카이

보라카이는 파나이 섬 북쪽 끝에 있는 또 다른 작은 섬이라고 생각하면 편하다. 아름다운 해변과 필리핀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백사장이 있어 필리핀의 대표적인 관광 휴양지이다. 세계 전역에서 많은 관광객들이 몰려오는 곳이며, 워낙 많은 관광객들이 몰리는 지역이라 다이버들에게 일종의 기피 지역으로 생각할 수 있지만, 실제로는 상당히 좋은 다이빙 포인트들이 많이 있어 한번쯤은 가볼 만한 곳이라고 알려져 있다. 유명한 관광지인 만큼 보라카이에서의 다이빙 비용은 다른 필리핀 지역의 다이빙 비용보다는 가격이 있는 편이라, 이것을 참고하고 방문하면 좋을 듯하다. 스쿠버 다이버들은 숙박 시설까지 갖춘 다이브 리조트에 묵으면서 다이빙을 하거나 일반 리조트에 묵으면서 별도의 다이브 센터를 통해 다이빙을 하면 되고 보라카이 섬 안에는 다이버들에게 필요로 하는 모든 것들이 구비되어 있어 생활하기에는 큰 어려움이 없을 듯하다.

 

보라카이 찾아가는 법

보라카이 섬 안에는 공항이 없지만 인근 파나이 섬에 카티클란 공항과 칼리보 국제공항이 있어서 여행객들이 주로 이 두 공항으로 많이 입국과 출국을 하며 마닐라와 세부를 포함하여 필리핀의 주요 도시들과 보라카이를 많이 연결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카티클란 공항은 보라카이행 보트를 타는 항구까지 매우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지만, 매우 작은 비행장이고 활주로도 짧아 경비행기만 취급하고 있는 현실이며, 칼리보 공항이 서울에서의 직항편도 운행하고 있어 한국인 여행객들에게는 더 익숙한 공항일 듯싶다.

그래서 칼리보 공항으로 설명을 해보자면, 칼리보 공항에서 보라카이까지 이동하는 데에는 버스를 이용하여 약 2시간 정도 소요가 된다고 한다. 칼리보 공항에 내리면 카티클란 항구까지 가는 버스를 타면 되고, 버스에 타기 전에 먼저 표를 사야 하는데 이 비용에 공항에서 카티클란까지 가는 버스 요금과 카티클란에서 보라카이까지의 보트 요금 두 가지 모두 포함되어 있으니 참고하면 좋을 듯하다. 이 티켓은 현지에서 구입해도 되지만 인터넷을 통해서도 미리 구매할 수 있고, 칼리보 공항에서 보라카이행 보트를 타는 카티클란까지는 70킬로미터 정도의 거리이며 버스를 타고 이동하면 한 시간 30분 정도 시간이 걸리고, 카티클란 항에서 다시 보라카이까지의 보트는 약 30분 정도 시간이 소요가 된다. 보라카이 섬에 내리면 선착장에 트라이시클이나 멀티캡들이 다수 기다리고 있어서 이것을 타고 자신의 숙소까지 이동하면 된다고 한다.

 

보라카이 다이빙 포인트

보라카이의 다이빙 지역은 크게 3가지 지역으로 구분할 수가 있다고 한다.

첫 번째로는 보라카이 섬의 주 해변인 <스테이션 2> 인근의 가까운 포인트 들인데, 푼타 봉가, 프라이데이 록, 엔젤스 포인트, 카미아 렉, 버진 드롭 오프 등 여러 다이빙을 할 수있는 장소가 있다고 하며, 리조트 해변에서 가까워 교육 사이트 또는 체험 다이빙 포인트로 많이 이용된다고 한다.

두번째로는 보라카이 섬 북쪽 지역으로 여기에는 보라카이 지역을 대표하는 야팍이라는 포인트가 있고 이 포인트는 조류가 강한것이 특징이라고 한다.

마지막으로 3번째 지역은 보라카이 섬과 파나이 섬 사이의 좁은 카티클란 해협 지역이 있는데, 지형 탓에 조류는 어느 정도 있지만 대체로 수심이 낮고 리프가 아름 다워 많은 다이버들이 좋아하는 곳이라고 한다.

 

보라카이의 대표적인 포인트들을 적어보자면 프라이데이 록, 카미아 렉, 버진 드롭 오프, 크로커 다일 섬, 로렐 섬, 야팍이 있고 이중 가장 선호하는 다이빙 포인트는 야팍이라는 곳이라고 한다. 벽을 따라 아름 다운 산호와 리프 피시들도 많이 살고 있으며 바다 쪽에도 화이트팁, 블랙팁 상어와 같은 어종이 자주 출몰하기 때문이라고 한다. 인근에 있는 푼타 봉고 또한 비슷한 유형의 훌륭한 포인트라고 하니 참고하여 방문하면 좋은 것 같다.

보라카이의 다이빙 형태는 데이 트립 다이빙을 하거나 리조트 다이빙이 가능하며, 1년 내내 다이빙이 가능하지만 특히 12월부터 6월까지가 가장 다이빙을 하기에 좋은 시즌이라고 한다. 수온은 26도에서 31도 정도를 유지하며 일반적으로는 3밀리 슈트를 입고 입수를 하며, 4박 5일 기간 동안 3일 정도의 기간을 잡고 6회 정도 다이빙하는 것을 추천한다. 

 

지금 까지 우리가 휴양지로만 알았던 보라카이에서의 스쿠버 다이빙 정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작성자 또한 이번에 정리를 하면서 보라카이에 다이빙 포인트가 있다는 것을 새로 알게 되었고, 만약 보라카이를 방문하게 된다면 펀 다이빙을 할 수 있는 기간을 잡아 여러 다이빙 포인트 들을 방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읽는 다이버 분들도 좋은 정보를 가지고 보라카이를 방문해 보았으면 좋겠습니다.

이번 게시글을 통해 스쿠버 다이빙에 대해 흥미를 느끼고 많은 정보를 얻으셨다면, 다른 나라의 스쿠버 다이빙 게시글도 한번 둘러 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말레이시아 시파단 스쿠버 다이빙 하는 방법

에콰도르 여행 갈라파고스 스쿠버 다이빙 즐기기

푸켓 여행 스쿠버 다이빙 포인트 정리

동남아 여행 미얀마 스쿠버 다이빙 즐기기

코코스 아일랜드 여행 즐기는 방법 스쿠버 다이빙

댓글